KDI 한국개발연구원 - 경제정책정보 - 국내외연구자료 주제 - 경제일반 - 통계 -

본문

경제정책정보

유관기관의 다양한 자료를 한 곳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세미나

2018 상반기 마케터 vs. 소비자 인식 비교 분석 보고서

KT경제경영연구소 2018.08.03
페이스북
KT경제경영연구소는 본 보고서에서 인터넷 쇼핑, O2O 서비스, 인터넷 동영상 시청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에 대한 실제 소비자와 마케터의 의견을 비교 분석해봄으로써, 마케터의 소비자에 대한 이해도를 되짚어보고, 두 집단 간 발생하는 간극의 차이를 좁힐 수 있는 방안과 나아가 효과적인 광고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기회를 갖고자 하였다.


<목차>

PART1. 인터넷 쇼핑 행태
1. 인터넷 쇼핑 디바이스
2. 주쇼핑 시간대
3. 쇼핑몰 사이트 선택 시 중요 고려 속성
4. 쇼핑몰 뉴스레터 유용도
5. O2O 서비스 이용 경험
6. O2O 서비스 향후 이용 증감 계획

PART2. 인터넷동영상 시청 행태 및 인터넷 동영상 광고 접촉 태도
1. 디지털 동영상 콘텐츠 시청 디바이스
2. 인터넷 동영상 주 시청 시간대
3. 인터넷 동영상 광고 클릭률
4. 인터넷 동영상 광고 클릭 이유
5. VOD 주 시청 매체
6. VOD 광고 접촉 태도



가입하신 이동통신사의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과다하게 부가될 수 있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겠습니까?
KDI 연구 카테고리
상세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