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 한국개발연구원 - 경제정책정보 - 국내외연구자료 주제 - 정보과학 - 정보통신 -

본문

경제정책정보

유관기관의 다양한 자료를 한 곳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세미나

빅데이터로 본 「2019 소비 키워드」

KT경제경영연구소 2019.05.30
페이스북
KT경제경영연구소는 본 보고서에서 2019년 우리가 주목해야 할 주요 소비 키워드를 빅데이터를 통해 그 트렌드가 발현되고 있는 정도를 확인해보고자 하였다.

- 2019년의 주요 소비트렌드는 '나'를 중심으로 하는 행복한 가치소비가 각 세대와 시장 전반에 확산할 것으로 전망됨.

- 다른 사람의 시선이나 안목, 평가에 개의치 않고, 단순 즐거움을 넘어 위로감과 행복감을 주는 가치 소비를 즐기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음. 또한, 이를 바탕으로 나뿐만 아니라 타인의 가치와 취향을 존중하는 문화로 확산되고 있음.

- 기업은 변화하는 소비자의 기대, 관점 및 행동에 대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야 할 것이며, 이를 통해 소비자와 지속적으로 교류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임.

가입하신 이동통신사의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과다하게 부가될 수 있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겠습니까?
KDI 연구 카테고리
상세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