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 한국개발연구원 - 경제정책정보 - 국내외연구자료 주제 - 정보과학 - 정보통신 -

본문

경제정책정보

유관기관의 다양한 자료를 한 곳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세미나

인간보다 더 큰 영향력 가진 버추얼 인플루언서의 활약 (요약본)

KT경제경영연구소 2019.09.24
페이스북
KT경제경영연구소는 본 보고서에서 버추얼 일플루언서 주요 사례와 시사점을 분석해보고자 하였다.

- 소셜마케팅 분야의 중요수단으로 자리매김한 ‘인플루언서마케팅’은 그 시장 규모가 2020년까지 최대 100억달러에 달할 전망임.

-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관련하여, 최근 CG아바타를 이용한 ‘버추얼인플루언서’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음.

- 젊은 세대 소비자들은 가상의 존재에 익숙하기 때문에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여타 세대 대비 친숙하게 느낀다는 분석이 제기됨.

- 버추얼 인플루언서는 팔로워의 취향에 따라 설정을 최적화함으로써 효과적 소셜마케팅 수단으로 기능함.

- 사생활이나 돌발 행동이 없는 버추얼 인플루언서는 마케팅수단으로서 인간 인플루언서보다 더 안전하다는 평가임.

- 팔로워와 신뢰 관계를 구축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버추얼 인플루언서의 문제점도 지적됨.

가입하신 이동통신사의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과다하게 부가될 수 있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겠습니까?
KDI 연구 카테고리
상세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