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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대 유망소비재’ 신수출유망품목으로 적극 육성

분류기호 RAD02-1906360 자료형태 보도자료
산업통상자원부 2019.0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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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통상자원부는 6.12.(수) 개최된 제17차 「경제활력대책회의」에서 화장품 등 최근 수출 성장세를 시현하고 있는 5대 유망 소비재를 새로운 수출성장동력으로 적극 육성하기 위해 「소비재 수출 활성화 방안」을 확정하였다고 발표했다고 밝혔다.

- 이번 대책은 지난 「수출 활력 제고 대책」(3.4.) 이후 발표된 「농식품 수출 확대방안」(3.4.), 「수산식품 신수출전략」(3.4.), 「바이오헬스 혁신전략」(5.22.) 등 우리 정부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신수출성장동력 육성 대책의 일환임.

- 이번 대책의 주요 내용은 ① 최근 소비재 수출의 긍정적 모멘텀이 지속 확대 될 수 있도록 소비재 특화 무역금융과 수출 마케팅 지원 등을 적극 강화 ② 소비재의 프리미엄화를 위해 문화(한류)와 스토리(관광)를 입히고, 디자인과 기술력을 강화하는 등 소비재 브랜드 파워 제고와 제품경쟁력 향상을 위한 지원을 확대 ③ 해외인증 등의 비관세장벽 애로 해소를 집중 지원하고, 소비재 수출에 장애로 작용할 수 있는 관련 국내 규제·제도를 개선 등임.

- 이번 대책의 7대 핵심과제는 ① 소비재 특화 무역금융 지원 확대 ② 브랜드 이미지 제고가 가능한 해외 유통망 진출 지원 강화 ③ 아시아 최고 수준의 국내 소비재 전시회 육성 ④ 유망 소비재 브랜드 육성 ⑤ 도심 소비재 제조·수출 거점 구축 ⑥ 소비재 R&D 지원 강화 ⑦ 해외인증 지원 데스크 설치임.

<붙임> 「소비재 수출 활성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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