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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령층이 희망하는 경우 가입한 금융상품 정보를가족 등에게 안내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분류기호 RAQ04-1907072 자료형태 보도자료
금융위원회 2019.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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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위원회는 오는 10월부터 65세 이상의 고객이 희망하는 경우 일부 금융상품에 대해 가입할 때 가족 등 지정인에게 안내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1.(월) 밝혔다.

- (적용 대상 고객) 지정인 알림서비스는 “65세 이상의 개인”이 일부 금융상품을 가입할 때 “본인이 희망하는 경우”에만 제공됨.

- (적용 상품) 보험상품과 금융투자상품 중 내용이 복잡하거나 위험이 큰 상품에 대해서 우선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임.

- (판매 채널) 대면으로 상품을 가입한 경우에 서비스를 우선 제공함.

- (제공 절차) ①고객이 서비스 제공대상인지 확인 → ②본인(고령층)에게 서비스 이용의사를 확인 → ③지인 중 지정인 지명 → ④지정인의 동의 → ⑤지정인 정보를 취득 → ⑥지정인에게 안내 메시지 전송.

<참고> 안내 메시지(예시) 및 서비스 적용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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