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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분기 금융민원 발생 및 처리 동향

분류기호 RAQ99-1907180 자료형태 보도자료
금융감독원 2019.0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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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은 7.4.(목) 「2019년 1분기 금융민원 발생 및 처리 동향」을 발표하였다.

- 은행 및 보험은 전년동기 대비 각각 0.7%(△17건), 0.2%(△19건) 감소한 반면, 비은행 및 금투는 각각 0.3%(+14건), 34.5%(+256건) 증가하였음.

- '여신‘, ’예·적금‘ 등 전통적 유형의 민원이 감소한 반면, ’인터넷·폰뱅킹‘, ’신용정보‘ 유형의 민원은 소폭 증가함.

- 민원건수는 신용카드사(36.1%), 대부업자(17.1%), 신용정보사(15.4%) 순이며, 할부금융사 민원 증가폭이 큰 반면, 대부업, 저축은행 민원은 감소하였음.

- 민원 처리건수는 18,912건으로 전년동기(18,274건) 대비 3.5%(+638건) 증가하였고, 분쟁민원 처리건수는 6,361건(전년동기 5,351건)으로 18.9% 증가하였음.

<붙임> 금융권역별 금융민원 현황(접수 기준)

<별첨> 금융권역별 주요 유형별 민원내용 (총13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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