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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간편식(HMR) 시장 3년 사이 63% 급성장

분류기호 RAC25-1908074 자료형태 보도자료
농림축산식품부 2019.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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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가정간편식에 대한 2019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8.5.(월) 밝혔다.

- 간편식(HMR: Home Meal Replacement, 이하 가정간편식)이란 바로 또는 간단히 섭취할 수 있도록 판매되는 가정식 스타일의 완전, 반조리 형태의 제품을 의미함.

- ’17년 출하액 기준 가정간편식의 국내 시장 규모는 2조 7,421억 원으로 ’16년 2조 2,682억 원보다 20.9% 증가하였으며 ’18년 국내 가정간편식 출하액은 ‘17년보다 17.3% 많은 3조 2,164억 원 규모일 것으로 추정됨.

- 즉석조리식품의 소매점 매출액 정보(POS DATA) 분석 결과, 시장 규모는 ‘18년 기준 9,026억 원으로 ’17년 대비 21.8% 증가하였으며 제조사 상위 3사 매출액은 매년 증가하여 ‘18년도에는 즉석조리식품 시장의 83%를 기록하였음.

-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 시장 트렌드를 파악한 결과, 소비자들은 즉석조리식품(57.8%), 냉동간편식(33.9%), 신선편의식품(6.5%), 즉석섭취식품(1.8%) 순으로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남.

- 보고서는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www.aTFIS.or.kr)에서 확인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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