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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 다이어트 표방 식품·화장품 광고점검 결과 발표

분류기호 RAV99-1908188 자료형태 보도자료
식품의약품안전처 2019.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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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온라인 건강 안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다이어트’ 효능·효과를 표방하는 식품·화장품 광고 사이트 총 3,648건에 대해 점검한 결과, 총 725건을 적발했다고 8.7.(수) 밝혔다.

- 식품 분야 점검결과, 2,170건 중 373건을 적발하였으며 주요 적발 사례는 ▲체험기를 이용 등 소비자 기만 광고(150건) ▲일반식품의 다이어트 효능·효과 표방 광고(150건) ▲붓기제거·해독효과 등 객관적 근거가 미흡한 광고(73건) 등임.

- 화장품 분야 점검결과, 1,478건 중 352건을 적발하였으며 주요 적발 사례는 ▲‘다이어트’ 관련 효능을 표방한 화장품(크림/패치류)(134건) ▲‘가슴확대’ 관련 효능을 표방한 화장품(크림류)(218건) 등임.

- 허위·과대광고로 적발된 사이트 운영 판매자(124개소)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에 사이트 차단 요청 또는 관할 지자체에 점검 요청하고, 화장품 책임판매업자(11개소)는 관할 지방청에서 행정처분 등 조치할 예정임.

<붙임>
1. 적발 사례 예시
2. 적발 업체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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