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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택스가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로 새단장했어요!

분류기호 RAA44-1911553 자료형태 보도자료
국세청 2019.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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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은 11.14.(목) 홈택스를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로 개편하여 새로 개통했다고 밝혔다.

- 종전에는 모든 납세자에게 동일한 메뉴가 제공되었으나, 이제는 사용빈도를 분석하여 납세자 유형별(①개인 ②개인사업자 ③법인사업자)로 매월 많이 쓰는 메뉴가 「자주찾는 메뉴」로 제공됨.

- 또한, 홈택스를 통한 세금신고 시 여러 메뉴를 거쳐야 하고 메뉴 검색이 쉽지 않았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원하는 메뉴를 바로 찾을 수 있도록 개선하였음.

- 주요 세금에 대해 자료조회, 신고 등을 한군데서 처리할 수 있는 「세금종류별 서비스」를 신설하고, 이를 어느 화면에서나 이용할 수 있도록 「자주찾는 메뉴」와 함께 ‘바로가기’로 제공함.

- 아울러, 홈택스를 처음 접하는 납세자도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신규사업자가 홈택스의 기능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상세히 소개하는 화면을 신설하였으며, 단계별로 따라하며 체험해 볼 수 있는 동영상 등도 개설할 예정임.

- 국세청은 향후 홈택스에 지문인증을 도입(모바일 12월, PC 내년3월)하고, 그 달에 해야 할 세금신고 일정을 개인별 맞춤형으로 제공(내년하반기)하는 등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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