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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대국민 중소기업이미지 인식도 조사결과

중소기업중앙회 2017.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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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중앙회는 본 보고서를 통해 전국 성인남여 1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7 대국민 중소기업이미지 인식도 조사결과’ 대국민 중소기업 이미지 인식점수가 51.4점으로 대기업(71.5점)에 비해 훨씬 낮게 나타났다고 밝혔다.

- 이번 조사는 중소기업 및 대기업에 대한 국민들의 이미지 호감도를 점수화 한 것으로 중소기업 인식개선에 대한 사회적 관심 유도, 청년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방안 마련 등 일자리 기반 조성을 위해 실시되었음. 자아실현, 사회적지위, 안정성, 성장성, 근로조건 등 5가지 분야로 국민들이 중소기업을 어느 정도 호감도를 가지고 있는지를 100점 만점기준으로 보여준 수치임.

- 조사결과에 따르면 중소기업에 대한 국민들의 이미지 호감도는 51.4점으로 16년 54.0점보다 낮게 나타났음. 이는 대기업 호감도 71.5점 보다 큰 차이를 보여 대·중소기업의 이미지 양극화가 심화되고 있음을 보여줘 중소기업 기반 일자리조성의 걸림돌로 작용할 것으로 보여짐.

- 한편,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를 위해 가장 시급히 개선되어야할 사항으로 ‘급여수준(40.1%), 기업의 명확한 비전제시(13.7%), 복리후생수준(12.7%)’ 등의 순으로 나타났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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