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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트렌드에 대응하는 명품 브랜드의 영업 전략 변화

KB경영연구소 2017.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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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경영연구소는 본 보고서에서 명품 시장의 현황 및 영업 전략 변화에 대해 살펴보고 이에 따른 향후 전망과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 글로벌 명품 시장 규모는 2016년 1.1조 유로로 전년대비 4% 증가하면서 지속 성장하였음.

- [Online Business] 전통적인 오프라인 매장 위주의 판매 방식을 고수하던 명품 브랜드는 전자 상거래 시장에 진출하면서 온라인 채널을 적극적으로 활용함.

- [Online Advertising] 전통적인 잡지 광고주인 루이비통, 구찌 등 명품 브랜드가 광고 채널을 디지털 채널로 확대함.

- [See Now-Buy Now] 패션쇼 후 콜렉션 구매시까지의 시간 차이를 줄이는 ‘See Now-Buy Now’ 전략을 활용함.

- [Off-Price] 아울렛 등의 가격 할인(Off-Price) 채널 확대를 통한 매출 증대와 재고 정리 및 시즌오프 상품 판매 등을 위한 전략적 영업 방식의 하나로 가격 할인 정책을 실행함.

- [Accessible Luxury] 과시와 차별화를 위한 명품 소비에서 합리적인 가격과 고품질을 우선시 하는 본인이 감당할 만한 수준의 사치품(affordable luxuries)으로 명품을 소비함.

- 명품 브랜드는 희소성, 개인화 서비스, 고급 이미지, 일관된 가치와 스토리 등 핵심 가치를 온 라인 상에서 최대한 유지하면서 다양한 고객과의 소통, 오프라인 매장으로의 유인을 위해 노력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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