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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표에 복고 바람이 분다~

분류기호 RAD43-1905747 자료형태 보도자료
특허청 2019.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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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청은 뉴트로 감성이 10~20대의 젊은 소비층에게 관심을 끌면서 복고풍 이름을 가진 음식점 등의 상표출원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5.20.(월) 밝혔다.

- 뉴트로는 "새롭다(NEW)"와 "복고풍(Retro)"을 합친 말로 "새로운 낡은 것", "신 복고"를 뜻하는 신조어임.

- 뉴트로 열기는 '14년부터 시작되어 올해에도 사그라지지 않고 계속되고 있으며 이는 50~60대 중장년층에는 젊은 날의 향수를 자극하고 젊은 소비층이 이들 표장을 '낡은 것이 아닌 새로운 것'으로 인식하고 있기 때문임.

<붙임> 복고 상표 출원 추이(‘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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