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KDI연구

KDI연구원들이 각 분야의 전문보고서를 제공합니다.

국제개발협력센터

CID 모듈화

2015 경제발전경험모듈화사업: 경제교육을 통한 정책패러다임 전환 사례 연구

페이스북
커버이미지
  • 저자 한국개발연구원(韓國開發硏究院) , 기획재정부
  • 발행일 2015/12/31
원문보기
요약 요약

제1장 서론

제2장 경제교육의 추진 배경과 필요성
 제1절 경제교육 추진의 시대적 배경
 제2절 경제교육의 추진 계기

제3장 경제교육 추진 전략 및 체계
 제1절 경제교육 추진 전략
 제2절 경제교육 추진 체계

제4장 1980∼1990년대 경제교육의 목표 및 성과
 제1절 1980년대 경제교육의 목표 및 성과
 제2절 1990년대 경제교육의 목표 및 성과

제5장 경제교육 추진방향과 세부내용
 제1절 경제교육 추진방향
 제2절 경제교육 수단 및 내용
 제3절 주요 경제교육 사례
 제4절 1990년대 이후 경제교육

제6장 경제교육에 대한 평가
 제1절 경제교육의 정책효과 평가
 제2절 경제교육 방법과 내용에 대한 평가
 제3절 경제교육에 대한 국민 평가
 제4절 언론의 키워드 검색을 통해 본 경제교육
 제5절 정책 보완점

제7장 개도국에 주는 시사점
 제1절 개도국에 대한 전파 가능성
 제2절 개도국에 대한 정책 제언

참고문헌
부록

가입하신 이동통신사의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과다하게 부가될 수 있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겠습니까?
KDI 연구 카테고리
상세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