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KDI연구

KDI연구원들이 각 분야의 전문보고서를 제공합니다.

경제정보

센터 교육자료

경제정책 PR개요

페이스북
커버이미지
  • 저자 한정호, 김흥규
  • 발행일 1991/09/01
원문보기
요약 Ⅰ. 정부PR의 개념과 중요성
1. 정부PR의 개념
2. 현대사회에서 PR의 중요성
3. 정부 PR 담당자의 자세와 자질
Ⅱ. 경제정책 PR의 특성
Ⅲ. 경제정책PR의 종류
1. 시기적 분류
2. 목적적 분류
3. 대상적 분류
4. 방법적 분류
Ⅳ. PR의 절차와 방법
1. 3단계 절차
2. 세부절차
Ⅴ. PR 메시지의 구성 및 처리
1. 설득으로서의 PR
2. PR 메시지 구성
3. 정책확산의 단계와 요소
Ⅵ. PR 매체
1. 언론홍보
2. 광고
3. 명단 홍보물
Ⅶ. 캠페인
1. 캠페인의 정의와 특징
2. 캠페인 전략수립의 절차
3. 캠페인 전략수립
4. 캠페인 채널이용 전략
Ⅷ. PR 조사 방법론
1. 조사의 목적
2. 조사의 종류
3. 좌방법과 절차
4. 표본추출
5. 매체평가
<참고문헌>
같은 주제 자료 이 내용과 같은 주제를 다루고 있는 자료입니다.

가입하신 이동통신사의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과다하게 부가될 수 있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겠습니까?
KDI 연구 카테고리
상세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