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세미나

KDI가 주관하는 국제회의와 전문가들의 공청회·토론회 및 원 내외에서 발표된 자료입니다.

콘퍼런스

국제회의

2015 글로벌 금융 안정 컨퍼런스

페이스북
개요
  • 일자 2015년 06월 23일(화)
  • 주최 KDI
인사말
2015 글로벌금융안정 컨퍼런스

- 일자: 2015년 6월 22일(월)~23일(화)
- 장소: 웨스틴 조선호텔
- 주최: 기획재정부·한국개발연구원·SSEM


모시는 글

6월 22일과 23일 양일간 서울 Westin Chosun에서 기획재정부, KDI가 공동 개최하는 「글로벌 금융 안정 컨퍼런스」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미국 연방준비은행은 10년만에 처음으로 금리 인상을 검토하고 있는 반면, ECB와 BOJ는 양적완화정책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선진국 통화정책 다변화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예상되는 미국 금리 인상이 급격한 자본 이동, 환율 급변동 등 국제금융불안으로 확대되지 않도록 국가간 정책공조가 요구되는 시점입니다.

특히, 국가, 지역, 글로벌로 이어지는 다층적인 글로벌 금융안전망의 사전적 구축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각국의 외환보유액, 통화스왑, IMF 대출재원 등 기존의 전통적인 금융안전망과 함께 지역금융안전망(RFAs)와 자본관리조치(CFMs) 등 새로운 수단들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와 분석이 요구됩니다. 이런 맥락에서 개최되는 금번 컨퍼런스는 지역금융안전망과 자본관리조치에 대한 정책당국자, 국제기구 관계자, 학계 전문가의 경험과 연구결과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글로벌금융안전망 강화를 위한 구체적이고 실행력 있는 공조방안에 대해 논의될「글로벌 금융 안정 컨퍼런스」대한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립니다.
 

2015년 6월

최희남                                  김준경
국제경제관리관                               원장
기획재정부                            한국개발연구원

가입하신 이동통신사의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과다하게 부가될 수 있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겠습니까?
KDI 연구 카테고리
상세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