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일보는 2.20(수), “현오석 38개월간 39차례 해외출장 19차례로 줄여 KDI 홈페

이지 게시” 제하의 보도에서 현 내정자가 “법 규정을 위반하면서 20차례의 출장 

기록 공개를 누락한 사실이 드러났다”고 보도했으나 이는 사실과 같지 않기에 다

음과 같이 알려드리오니 향후 관련 보도 시 참고하시기 바람. 

2013. 2. 20.

제 목: 동아일보 2월 20일자,“현오석 38개월간 39차례 해외출장 19

차례로 줄여 KDI 홈페이지 게시”제하 보도 관련 해명

□ 2013년 현재 원장 해외 출장 일체는 누락 없이 홈페이지*에 공개되

어 있음.

*“KDI 홈페이지>연구원소식>원장실>원장동정”에서 확인 가능

○ 아울러, ‘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 및 기획재정부 지침에 따라

‘알리오’ 시스템(www.alio.go.kr)에도 동일한 내용으로 KDI 원장의

해외출장 일체가 공시되어 있음.

※ 동 기사는 KDI 홈페이지의 다른 메뉴인 ‘연구원소식>해외연수

출장보고’에 공지된 내용을 보도한 것임.

※문의: 장혁순 KDI 대외협력실장 

보도해명자료
KDI 홍보팀   958-4030  press@kdi.re.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