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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1분기 항공교통서비스 실적 요약

한국교통연구원 2020.0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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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통연구원은 항공·공항 정책 Trend & Insight Vol.2 No.5에서 "2020 1분기 항공교통서비스 실적 요약"을 발표하였다.

- <항공·공항 정책 Trend & Insight Vol.2 No.5>는 "코로나19 이슈 관련 특별호(Ⅴ)"로, 코로나19로 인한 2020년 1분기 항공교통서비스 실적 변화와 의미를 담았음.

- 줄어드는 수요와 달리 항공사 관련 피해구제 접수는 662건으로 전년 동기 250건 대비 165% 급증하였음.

- 가장 빈번한 피해구제 접수 유형은 항공권 구매 취소시 위약금 과다·환급거절·지연으로 전체 피해구제 접수 건수의 약 67.2%인 445건으로 나타남.

-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예약 변경 및 취소, 갑작스러운 스케쥴 변경 및 결항 증가에서 기인한 것으로 분석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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