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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마이데이터 서비스 시작으로 디지털 정부 또 한 번 혁신

분류기호 DAT03-2102029 자료형태 정책해설자료
행정안전부 2021.0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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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안전부는 각종 행정·공공기관에 산재 되어있는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한 번에 모아 간편하게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2.24(수)부터 개시한다고 밝혔다.

- 이번에 개시하는 서비스는 소상공인, 일자리, 금융 등 6개 관계기관에서 현재 운영중인 8개 서비스에 적용되어 국민들에게 제공함.

- 정부는 최근 사회적으로 데이터 주권 확립이 중요해지는 가운데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 도입·추진을 통해, 국민들이 공공·민간기관에서 제공하는 여러 서비스를 받기 위해 해당 기관에 제출해야 하는 증명·구비서류 등에서 필요한 데이터 항목만 발췌하여 데이터꾸러미로 제공함으로써 본인의 행정정보를 직접 활용할 수 있게 함.

- 주요 서비스 내용으로는 ◇서류없이 이용하는 소상공인자금신청서비스, ◇경기 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 간편 신청, ◇은행신용대출 및 신용카드발급 신청서비스 개선, ◇공공마이데이터를 활용한 나의 건강기록앱 서비스 출시, ◇공공마이데이터를 활용한 개인채무조정서비스, ◇마이데이터로 주택청약자격 간편 확인 등이 있음.

- 행정안전부는 ‘21.10월까지 119안심콜(소방청), 국가유공자취업지원(한국고용정보원), 민원서식 간소화(제주특별자치도) 등 10여 종의 서비스를 추가로 개시한 후 점차 개선·확대해 나갈 계획임.

<붙임> 공공 마이꾸러미 서비스 개시(8개) 목록

<별첨> 한국신용정보원 공공마이데이터 이용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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