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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 소비 활성화! 공공부문을 시작으로 민간부문까지 참여 분위기 확산

분류기호 RAC20-2002825 자료형태 보도자료
농림축산식품부 2020.0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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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림축산식품부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감소했던 화훼 소비를 활성화하고자 2.14.(금) ‘화훼 소비 촉진 방안’을 마련하여 발표했다.

- 농식품부, 소속·산하기관, 농협 등 유관기관 21개 기관은 건물 내 중대형 화훼장식 설치, 사무실에 화병 비치하는 꽃 생활화 운동(1Table 1Flower, 1T1F) 추진 등의 노력으로 2월 21일까지 71만 송이를 구매하고 화훼 소비확대 분위기를 조성함.

- 지자체도 화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직거래 장터 및 꽃 소비 이어가기(릴레이) 행사 등을 추진하며, 12만송이의 화훼를 구매함으로써 지역 내 화훼소비를 확대함.

- 대기업 등 민간부문에서도 화훼 소비 활성화를 위한 노력이 나타나고 있으며,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은 인근 화원(꽃 소매점) 40~50개소를 활용하여 회의실 등 1,500여 곳에 주1회 꽃을 배송받기 시작했고, 신한은행은 동료 직원에게 이어가기(릴레이) 방식으로 꽃 선물을 전하는 ‘꽃다발 이어가기(릴레이)’와 영업점 방문 고객들에게 ‘장미꽃 증정 이벤트’를 진행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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