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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위, 이동통신 ‘이것만은 알고가소!‘ 캠페인 시작

분류기호 DAX36-2102126 자료형태 정책해설자료
방송통신위원회 2021.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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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위원회는 이동통신 사용자에게 서비스 계약·이용 시 꼭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는 <이동통신 꿀팁, 이것만은 알고가소!>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5(목) 밝혔다.

- 이번에 공개되는 ‘휴대폰 가입신청서’ 편은 공시지원금과 요금할인의 차이, 요금제 추천사이트, 유심비 절약방법, 약정과 할인의 의미 등 휴대폰 가입신청서에 서명하기 전에 꼭 확인해야 하는 중요 내용 7가지를 소개하고 있다. 과도한 할부 기간과 부당한 부가서비스 가입 등을 제대로 확인하지 못한 채 가입한 후 해당사실을 뒤늦게 알았을 때는 피해구제가 어려웠던 민원 사례를 재구성하였다. 무엇보다 국민 정책기자가 직접 출연해 상황극과 Q&A로 알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음.

- 이번 캠페인은 국민생활과 밀접하고 도움이 되지만 내용이 어렵게 느껴지는 방송통신 정책과 서비스를 알기 쉽게 설명하는 방통위의 ‘국민불편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시리즈의 하나로 기획됨.

- 특히, <이동통신 꿀팁, 이것만은 알고가소!> 캠페인은 누구나 사용하고 있지만 정확히 알지 못하는 이동통신 서비스 계약·이용 시 꼭 확인해야 하는 유용한 정보를 알기 쉬운 영상 콘텐츠로 제작·확산해 이용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방통위는 해당 콘텐츠들을 통해 국민들이 실제 궁금해 하는 것들을 속 시원하게 해소하도록 돕기 위해 유튜브, 페이스북 등의 SNS 채널을 통해 댓글로 받고 있는 국민질문들을 콘텐츠 제작에 반영하고 있음.

- 방통위는 이번에 소개된 영상 외에 ▲요금청구서, ▲위약금, ▲휴대폰 사기판매 수법, ▲요금할인 혜택, ▲피해구제 절차 등 5편을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하여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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