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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안내 관련 문자 결제 사기(스미싱) 주의하세요

분류기호 RAT03-2109231 자료형태 보도자료
행정안전부 2021.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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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안전부는 정부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지급 시기와 맞물려 국민지원금 지급대상·금액 안내, 카드 사용 승인, 지원금 충전 등의 내용으로 정부·카드사를 사칭한 스미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이용자들의 주의를 당부했다고 9.6.(월) 밝혔다.

- 이용자는 스미싱 피해예방을 위해 국민비서 사전 알림서비스를 적극 활용하고, 국민비서·카드사 외에 출처가 불분명한 안내문자를 받거나 정부·카드사를 사칭한 의심스러운 인터넷 주소가 포함된 문자를 받은 경우 유심히 살펴보아야 함.

- 아울러, 이용자들은 평상시 ‘10대 스마트폰 보안수칙’을 실천할 필요가 있으며 스미싱 의심 문자를 수신하였거나 악성앱 감염 등이 의심되는 경우 24시간 무료로 운영하는 118상담센터에서 상담받을 수 있음.

- 한편, 정부는 국민지원금 신청·지급이 시작되는 9.6.(월)부터 각 통신사 명의로 ‘스미싱 피해예방 문자를 순차 발송’하는 등 다양한 창구를 활용하여 스미싱에 대한 이용자의 경각심을 높이고자 함.

- 또한, 24시간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신고·접수된 스미싱 정보를 분석하여 악성앱 유포지를 즉시 차단하는 등 이용자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총력을 다한다는 방침임.

<붙임>
1. 10대 스마트폰 보안수칙
2. 스미싱 피해예방 대응요령 및 피해발생 시 행동요령
3. 스미싱 주요 사례
4. 국민지원금 관련 스미싱 주의 안내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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