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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우울, 채팅으로 인공지능에게 상담 받으세요!

분류기호 DAJ02-2109264 자료형태 정책해설자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21.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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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은 ‘코로나 이후 시대 비대면 정서장애 예방 및 관리 플랫폼 기술개발’ 과제를 통해 고도화 중인 인공지능 정서장애 관리 서비스 ‘마이멘탈포켓’을 ’21.10.1.(금)부터 시범 공개한다고 밝혔다.

-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활동제약, 경제불안, 불안감 등으로 인한 정서장애가 더욱 증가하는 상황에서 컴퓨터와 휴대전화의 인터넷 검색창에서 ‘마이멘탈포켓’을 검색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음.

- 이 서비스는 우울상태를 관리하는 인공지능과의 실시간 채팅 상담과 우울상태를 완화할 수 있는 온라인 신체활동 게임 등을 제공함.

- 인공지능 상담은 심리상담 전문가가 분석한 상담사례를 학습하여 우울상태 판단의 정확도와 관리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데, 연구팀은 보다 다양한 상담 사례를 모으기 위해 서비스를 시범공개하기로 했음.

- 또한, 이 서비스의 상담 데이터 분석에 참여중인 200여명의 정신의학과 전문의와 심리상담 전문가도 대폭 확대하여 보다 실효성 있는 서비스로 만들어 갈 계획임.

- 과기정통부는 앞으로 서비스 고도화를 지원함과 동시에 사회 취약 계층이 폭넓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할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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