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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초고화질 방송콘텐츠 홍보의 장 열려

분류기호 RAJ13-2110532 자료형태 보도자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21.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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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0.11.(월)부터 10.15.(금)까지 세계 최대 영상콘텐츠 마켓인 ‘밉컴(MIPCOM) 2021’에서 국내 우수 방송콘텐츠의 해외진출을 위해 ‘한국 초고화질(UHD) 홍보관(Korea UHD Showcase 2021)’을 온라인으로 운영하고 수출상담회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 올해는 신기술 융합형 콘텐츠를 포함함으로써 혼합현실(XR) 스튜디오와 같은 선도적인 제작기법과 인공지능 활용 등 새로운 시도로 해외 방송·제작 관계자들의 관심을 끌었음.

- 한국 초고화질 방송콘텐츠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리기 위해 마련된 온라인 홍보관에는 국내 방송·제작사 32개사의 초고화질(UHD) 콘텐츠 62편이 출품되었음.

- 이번 행사를 통해 콘텐츠 국제공동제작 계약(총 50만불 규모)체결 및 출품작이 밉컴 ‘프레시 티브이’ 포맷 분야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수출상담회 기간 동안 총 134건의 콘텐츠 투자·구매 상담이 진행되었음.

- 한편, 과기정통부는 11월 첫째주 ‘2021 차세대 매체 주간’에서 열리는 온라인 ‘차세대 매체 연결의 날’을 통해 해외 방송사·제작사 등을 초청하여 방송콘텐츠 해외진출 지원을 이어갈 예정임.

- 아울러, 콘텐츠 홍보와 비즈니스 매칭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임.

<붙임>
1. MIPCOM 2021 참가사업자 및 출품 콘텐츠
2. 국제공동제작 계약체결(온라인) 사진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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