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산업의 혁신 동인에 관한 실증분석 - KDI 한국개발연구원 - 연구 - 보고서
본문 바로가기

KDI 한국개발연구원

KDI 한국개발연구원

SITEMAP

기타보고서 서비스산업의 혁신 동인에 관한 실증분석 2020.12.31

표지

Series No. 2020-02

기타보고서 서비스산업의 혁신 동인에 관한 실증분석 #산업연구: 서비스업 #기술혁신 및 창업

2020.12.31

  • 프로필
    황수경 선임연구위원
  • 프로필
    이창근 겸임연구위원
  • KDI
    김남훈
  • KDI
    이경애
목차
제1장 서비스 혁신의 개념과 분석틀 (황수경)
 제1절 연구의 필요성
 제2절 개념 정의 및 이론적 논의
 제3절 보고서의 구성
 참고문헌

제2장 서비스기업의 혁신 특성 (황수경)
 제1절 문제 제기
 제2절 서비스기업의 혁신활동
 제3절 서비스 혁신의 특징과 성과
 제4절 서비스기업 혁신의 결정요인 분석
 제5절 소 결
 참고문헌

제3장 서비스기업의 경영관리와 혁신, 기술 도입 (이창근)
 제1절 서 론
 제2절 서비스기업 경영관리 수준의 측정
 제3절 서비스기업의 경영관리 수준과 혁신
 제4절 서비스기업의 경영관리 수준과 디지털 기술 활용
 제5절 소 결
 참고문헌

제4장 혁신 패턴에 따른 서비스기업의 디지털 기술 도입요인에 관한 분 (이경애)
 제1절 서 론
 제2절 디지털 기술 도입에 관한 분석의 틀
 제3절 혁신패턴 유형별 서비스기업의 경영과 혁신활동
 제4절 디지털 기술의 도입 요인에 관한 계량분석
 제5절 소 결
 참고문헌

제5장 서비스기업의 혁신 유지 비용에 관한 연구 (김남훈)
 제1절 서 론
 제2절 혁신 비용의 개념과 가설 설정
 제3절 분석 자료
 제4절 분석 모형 및 결과
 제5절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부 록
관련 자료 ( 9 )
  • 주요 관련자료
  • 같은 주제자료
공공누리

한국개발연구원의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 :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정책 참조

담당자
윤정애 전문연구원yoon0511@kdi.re.kr 044-550-445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
네이버로그인
카카오로그인
보안문자 확인

무단등록 및 수집 방지를 위해 아래 보안문자를 입력해 주세요.

KDI 직원 정보 확인

담당자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등록완료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등록실패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Join our Newsletter

매일 새로운 소식으로 준비된 KDI 뉴스레터와 함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