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투 연구보고서 교통부문 예비타당성조사 쟁점 연구 2013.07.31

Series No. 2013
- 목차
-
요 약
제Ⅰ장 연구의 개요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2절 연구 방법 및 구성
제Ⅱ장 유발수요를 고려한 O/D 구축 방법론 연구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2절 기존 연구 및 현황 고찰
제3절 교통유발수요를 고려한 O/D 구축
제4절 교통유발수요를 고려한 편익 산정
제5절 사례 분석
제6절 결론
제Ⅲ장 택지개발계획의 반영 방법론 연구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2절 택지개발계획 관련 제도 및 현황 고찰
제3절 기존 연구 및 사례 고찰
제4절 시사점 도출
제5절 택지개발계획 반영 방법론
제6절 결론
제Ⅳ장 기종점 기반의 통행시간 절감편익 산정 방법론 연구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2절 적용 사례 검토 및 이론적 고찰
제3절 기종점 기반 통행시간 절감편익 산정 방법론
제4절 기종점 기반 통행시간 절감편익 적용 가능성 검토
제5절 기종점 기반 통행시간 절감편익 산정 방법론 적용
제6절 결론
제Ⅴ장 환경(대기질)편익 산정 방법론 개선 연구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2절 도로이동오염원의 현황
제3절 환경(대기질)편익 관련 쟁점 검토
제4절 기존 연구 및 사례 고찰
제5절 교통부문의 대기질 편익 산정 방법론
제6절 결론
제Ⅵ장 종합
참고문헌
부록
더 자세히 알고 싶으면?
관련 자료 ( 9 )
- 주요 관련자료
- 같은 주제자료

한국개발연구원의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 :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정책 참조
- 담당자
- 윤정애 전문연구원yoon0511@kdi.re.kr 044-550-4450
보안문자 확인
무단등록 및 수집 방지를 위해 아래 보안문자를 입력해 주세요.
KDI 직원 정보 확인
등록완료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등록실패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