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보고서 디지털 경제 시대의 서비스 수출 강화전략 2021.12.31
- 목차
-
제1장 새로운 성장전략과 서비스 수출
제1절 서비스의 교역화
제2절 한국경제의 성장기반 변화와 서비스 수출
제3절 결 론
참고문헌
제2장 서비스수지와 국내 서비스산업 경제성과의 관계 실증분석
제1절 서 론
제2절 분석 자료와 모형
제3절 분석 결과
제4절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제3장 항공 관련 가공 및 유지보수 서비스 수출 강화 전략
제1절 산업 특성 분석
제2절 국내외 여건 분석
제3절 디지털화를 기반으로 하는 MRO 수출 전략
제4절 정책과제
참고문헌
제4장 선박 가공유지보수업 및 해운업의 수출동향 분석과 정책과제
제1절 배경 및 목적
제2절 우리나라 선박 가공유지보수(MRO) 및 해운 서비스 실태
제3절 선박 MRO와 해운 서비스 신규시장 동향 분석
제4절 우리나라 선박 MRO 서비스와 해운업 수출 활성화 정책과제
참고문헌
제5장 ICT 서비스 수출 강화 전략
제1절 ICT 서비스산업 육성의 배경
제2절 ICT 서비스산업의 일반 현황
제3절 국내 소프트웨어기업 해외 진출 현황 및 사례
제4절 국내 ICT 서비스산업의 문제점
제5절 정책 비전과 전략
제6절 정책과제
참고문헌
제6장 광고서비스 산업의 해외 진출 여건 분석과 장기적 발전과제
제1절 광고시장 분석
제2절 광고산업 진흥의 필요성
제3절 광고산업 해외 진출의 여건 분석과 필요성
제4절 국내 광고회사 해외 진출 성공사례
제5절 국내 광고회사 해외 진출 장기적 과제
제6절 결 론
참고문헌
제7장 웹툰산업의 해외수출 분석과 경쟁력 제고방안
제1절 서 론
제2절 웹툰산업 생성 및 성장 과정
제3절 웹툰산업의 해외 진출 현황
제4절 웹툰산업의 생태계 조성과 지속적 성장을 위한 정책방안
제5절 결 론
참고문헌
제8장 제조업 디지털 전환의 실태와 장애요인
제1절 디지털 전환의 정의와 이론적 배경
제2절 우리나라 스마트공장의 실태
제3절 결 론
참고문헌
제9장 창조산업부문의 국제경쟁력 제고를 위한 R&D 역량 강화방안: 광고산업을 중심으로
제1절 글로벌 광고산업 구조 변화
제2절 데이터 경제의 도래와 광고산업
제3절 광고산업에서 연구개발의 필요성
제4절 광고산업 진흥과 광고회사의 해외 진출을 위한 정부 지원방안
제5절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더 자세히 알고 싶으면?
동일 주제 자료 ( 9 )
- 주요 관련자료
한국개발연구원의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 :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정책 참조
보안문자 확인
무단등록 및 수집 방지를 위해 아래 보안문자를 입력해 주세요.
KDI 직원 정보 확인
KDI 직원 정보 확인
담당자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044-550-5454
등록완료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등록실패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