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시장의 변화와 국내 콘텐츠산업 경쟁력 - KDI 한국개발연구원 - 연구 - 기타 보고서
본문 바로가기

KDI 한국개발연구원

KDI 한국개발연구원

SITEMAP

기타보고서 OTT시장의 변화와 국내 콘텐츠산업 경쟁력 2022.12.31

표지

Series No. 2022-01

기타보고서 OTT시장의 변화와 국내 콘텐츠산업 경쟁력 #산업연구: 서비스업 #산업 일반(기타)

2022.12.31

  • 프로필
    구자현 연구위원
  • KDI
    박소현
  • KDI
    이창근
  • KDI
    이가영
  • KDI
    이용관
목차
제1장 서 론
 제1절 연구의 필요성
 제2절 보고서의 구성

제2장 OTT 현황과 주요 이슈
 제1절 구독경제와 OTT 서비스 수익구조
 제2절 OTT시장 현황
 제3절 OTT와 관련된 주요 시장 이슈

제3장 OTT의 성장과 콘텐츠시장 변화 개관
 제1절 OTT의 성장
 제2절 콘텐츠 제작 부문에 미치는 영향
 제3절 콘텐츠 소비의 변화

제4장 OTT 환경에서의 국내 콘텐츠산업 경쟁력 진단과 전망
 제1절 분석 개요
 제2절 분석 결과
 제3절 시사점 및 정책 제언

제5장 OTT 콘텐츠의 소비 특성
 제1절 분석 개요
 제2절 OTT 플랫폼의 이용 및 선택 요인
 제3절 OTT 콘텐츠의 선택과 경쟁력의 결정요인
 제4절 소결 및 시사점

제6장 결론 및 정책 시사점

참고문헌
부 록
동일 주제 자료 ( 9 )
  • 주요 관련자료
공공누리

한국개발연구원의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 :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정책 참조

보안문자 확인

무단등록 및 수집 방지를 위해 아래 보안문자를 입력해 주세요.

KDI 직원 정보 확인

담당자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KDI 직원 정보 확인

담당자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044-550-5454

등록완료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등록실패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Join our Newsletter

매일 새로운 소식으로 준비된 KDI 뉴스레터와 함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세요.